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오늘은 여름 하계휴가철을 맞이하여 7월 국내여행지 중에 가장 추천할 만한 곳을 선정하여 소개하려고 합니다. 

여름휴가철 여행지는 선정하셨나요? 

미리미리 선정하셔서 올 여름에는 가족과 연인끼리 추억에 남는 휴가보내시기 바랍니다.

7월 국내여행지 추천, BEST 5

서울 근교 계곡 중에 여름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곳으로 선정해보았습니다.

 

1. 백운계곡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에 있는 계곡으로 물놀이하기 좋은 스팟과 파라솔이 전부 무료라서 계곡에서 시원하게 놀 수 있는 계곡입니다. 수심이 깊고 물이 엄청 맑은 포천의 백운계곡에서 여름피서를 즐겨보세요! 대신 취사는 안되고 도시락 싸온 음식만 먹을 수 있다고 하니 여행일정에 참고해주세요.

 

2. 수목원프로방스

경기도 포천에 숲속 계곡 캠핑장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수목원프로방스 입니다. 수목원프로방스 입장료는 1인 1만원, 관람시간은 9시~17시까지 입니다. 입장료만 내면 계곡과 수목원프로방스의 시설을 전부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동화 속 마을에 온 것처럼 숲속의 마을입니다. 전부 나무 그늘로 되어 있어서 더운 여름철 피서를 즐길 수 있는 계곡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수목원프로방스는 서울에서 1시간 거리 내에 있는 곳으로 당일치기로도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곳이니 올 여름에는 가족과 연인과 다녀오시면 좋을 듯 합니다.

 

3. 장흥풀장

서울에서 30분 근거리에 있는 장흥유원지 숲속 느낌의 취사가능한 장흥풀장이 있다고 합니다. 장흥풀장 옆에는 계곡 물이 흐르고 있고 입장료는 대인 20,000원, 소인 15,000원이며, 오전 10시~오후18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어린이는 구명조끼 필수로 착용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수영장은 입장료 내고 자리 잡기 위해서 30,000원~60,000원 사이의 평상이용료를 받는데, 장흥풀장은 자리세 없이 입장료만 내면 무료로 원하는 자리를 선착순으로 골라서 이용이 가능한 풀장입니다. 꼭 조리도구와 음식, 돗자리 챙겨가세요. 성인풀과 유아풀이 따로 나누어져 있어서 더할나위 없이 좋답니다.

 

4. 청학비치 남양주

청학비치 남양주 계곡은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계곡으로 주차료와 자리세가 무료라서 즐겁게 놀다 올수 있답니다. 예전에는 불법식당 영업하는 사람들이 닭도리탕이나 백숙을 팔던 곳이였는데요. 지금은 하천 불법 시설 정비를 통해서 전국 최초로 공공재인 하천을 시민들에게 돌려준 첫 작품이라고 합니다. 해변을 연상케 하는 길이 160m 폭 4~15m에 달하는 모래사장이 있는데요. 야영과 취사는 금지이며 폐장시간은 저녁 8시라고 합니다. 백사와 황사가 펼쳐진 모래사장 옆에는 둥근 자갈까지 깔려서 해변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건강과 힐링 명소라고 하니 한번쯤은 꼭 가봐야겠지요? 나무그늘이 있고 수심이 얕아서 아이들이 놀기에 딱 좋은 곳입니다. 그늘막텐트나 돗자리 캠핑 의자가 있다면 꼭 챙겨오세요. 

 

5. 북한산천연옥워터파크

경기도 고양시에 고기구워먹는 수영장이 있어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500대 주차가능한 주차장이 있고요. 신발은 벗고 입장을 해야하며, 크록스와 슬리퍼는 금지이며, 아쿠아슈즈만 신고 입장이 가능합니다. 음식물반입이 가능하며, 쓰레기는 집으로 가져가야 하므로 쓰레기봉투 꼭 챙겨가세요. 

북한산 워터파크 (7월1일~14일 성수기 이용요금)   /  영업시간 : 09:00~18:00
입장요금 대인 17,000원    /   소인 : 15,000원
방갈로 (전기사용 가능) 대 70,000원 / 중 60,000원 / 소 50,000원
평상 (전기사용 안됨, 그늘천막 있음) 대 50,000원 / 중 40,000원

 

반응형

'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7월~8월 놓치면 후회하는 여행지, '이 곳'  (0) 2023.07.06